[안내] 2025-1학기 전자 출결 시스템(캠퍼스락) 및 출석부 활용 |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5-02-25 | 조회수 | 70 | ||||||||||||||||||
---|---|---|---|---|---|---|---|---|---|---|---|---|---|---|---|---|---|---|---|---|---|---|---|
2025-1학기 전자 출결 시스템(캠퍼스락) 및 출석부 활용 안내
1. 2025-1학기 출석부 활용 관련 일정
2. 전자 출결 시스템(이하 캠퍼스락) 관련 주요 안내 사항
가. 2023학년도부터 학부에서 개설한 모든 강좌에 대해 전자 출결 시스템 사용이 의무화됨에 따라 출결 관리는 전자 출결 시스템으로 실시하며, 2025학년도부터는 기존 U-CHECK에서 ‘캠퍼스락’으로 출결 관리 시스템이 변경되었습니다. (※ 2025-1학기 캠퍼스락 미적용 대상 강좌 출석부 활용 관련 사항은 별도 안내 예정)
나. 수업시간표 변경 사항, 학생의 학적 상태(휴학, 자퇴, 제적 등) 변경 사항이나 수강신청 정정 등과 같은 변경 사항이 매일 캠퍼스락에 동기화되므로, 임시출석부, 정규출석부 구분 없이 캠퍼스락 웹페이지 및 앱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다. 수강 학생 호명 출결 관리를 희망하시는 경우, 수기 출석 관리와 병행하실 수 있으며, 수기 출결 관리 사항을 캠퍼스락에 반영하실 수 있습니다. (※ 사전에 전자출결시스템 미사용 승인을 받은 수업만 수기 출석부 사용 가능)
라. 매 학기 개설강좌에 대한 정규수업 및 대체수업 실시 여부 점검은 캠퍼스락 모니터링을 통해 실시하며, 캠퍼스락 미사용 강좌는 학기 중 현장점검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마. 출석부는 성적 평가 자료로서, 「학사운영 규정」 제46조(성적평가 관련 자료 보존 기간)에 의거하여 5년간 교과목 담당 교수가 보관하여야 합니다. 캠퍼스락을 통한 전자 출결 관리 정책에 따라 출석부는 전산 보존되며, 출석부를 출력하여 보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전자 출결 시스템 미적용 대상 강좌는 수기 출석부 내 수강 학생별 출결 내역을 UWIN에 이관할 경우 출석부 보관 불필요 (경로: 학사행정 – 수업관리 – 출석부관리 – 출석부등록)
3. 출석부 관련 기타 유의 사항
가. UWIN에 입력된 수업 시간표(강의시간 및 강의실)를 반드시 준수하여 수업을 실시하고 출석부를 관리하여야 합니다.
나. 중간고사(8주차) 및 기말고사(16주차) 기간을 제외하고 대체수업주(15주차)를 포함한 전 주간의 출결 관리는 반드시 캠퍼스락으로 해야 합니다. ※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기간에 시험을 치르는 경우, 캠퍼스락의 일괄출석등록 기능을 통해 과목 담당 교원께서 미리 출석 체크 처리를 하면 학생의 출석체크 여부에 대한 민원을 대처하실 수 있습니다. (강좌마다 시험실시 여부가 달라 학사관리팀 일괄처리 불가)
다. 부득이한 사유(출장 등)로 휴강 시 반드시 보강을 실시하여 수업 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캠퍼스락 매뉴얼 배포 및 사용방법 안내 1) 사용 방법: <붙임 2> 교원용, 학생용 사용 매뉴얼 확인 ※ 학과게시판, 단체채팅방 등을 통해 개강 전에 배포하여 구성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캠퍼스락 부착용 매뉴얼(<붙임 3>)을 활용하여 각 강의실 부착 - 권장 위치: 강의실 입·출구, 게시판, (전자)교탁 등 마. 캠퍼스락 실행(접속) 방법
|